K-Digital Training 부트캠프를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관인 테킷 멋쟁이 사자처럼에서 진행하는 유니티 게임 스쿨 1기에 지원하고 합격한 후기입니다.
지원 계기
저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웹 개발자의 진로를 생각하며 졸업하였는데 그 길이 저하고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게임 개발자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녔던 학과에선 게임 개발에 대한 수업이 존재하지 않아 막연하게 혼자서 c++를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혼자서 독학을 하려고 하다 보니 나태해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어 독학보다는 부트캠프를 통해 게임 개발을 배워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c++을 통해 언리얼 엔진을 공부할 수 있는 부트캠프가 있으면 그런 부트캠프를 수강했을 텐데 언리얼 엔진을 통해 게임 개발을 하는 과정보다 VR과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컨텐츠를 만드는 과정이 더 많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테킷 멋쟁이 사자처럼에서 유니티 게임 스쿨 1기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주변 지인이 멋쟁이 사자처럼에서 진행한 다른 부트캠프 과정을 이수한 적이 있어 관심이 갔고, 제가 시흥에 거주하고 있어서 오프라인 교육을 서울에서 진행하면 출/퇴근 과정에서 피로도가 많이 쌓여 교육에 집중하기 힘들 것 같았는데 마침 유니티 게임스쿨은 온라인 교육이라 거주지에 제약이 없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교육생을 모집하는 것이다 보니 더욱 신경 써서 교육 커리큘럼을 준비해 주셨을 거라고 생각했고, 저는 유니티 엔진이나 게임 개발에 대한 프로세스를 모르다 보니 중/고급자 과정보다는 초/중급자 과정을 선호했는데 마침 유니티 게임 스쿨은 초/중급자를 위한 교육과정이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앞으로 5월 2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약 6개월의 시간이 남았는데 유니티 게임 스쿨을 통해 게임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여 게임 개발자로 한걸음 내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 유니티 게임 스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게임 스쿨] 멋쟁이 사자처럼 유니티 게임 스쿨 1기 6월 후기 (3) | 2024.06.29 |
---|